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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기간: 2주. 5.18 ~ 5.30.
  • 목적: KT의 B2B 컨설팅 전략 분석
  • 수단: 재무제표, KT AI 세미나, KT DX SUMMIT, KT Cloud SUMMIT
  • 결과: PPT

 

1. 무엇을 발표할까?

에이블스쿨에서는 제안 분야를 깊이 있게 배우며 매일 실습과 피드백이 진행됩니다.

이때 모든 에이블러들이 편의상 KT를 자사로 설정하고 고객사는 개별적으로 선정합니다.

피드백이 진행 될 수록 KT의 기술과 강점, 전략을 더 자세히 알고 싶었습니다.

겸사겸사 함께하는 동료들에게 알리고요!

그렇게 KT의 DX 전략 두 번째 발표 주제로 삼게 되었습니다.

 

2. 발표 흐름

발표 흐름은 다음과 같이 설정했습니다.

  1. B2B DX 고객 니즈
  2. B2B DX 기본 전략: 고객 니즈 발굴, 해결을 통한 새로운 고객 가치 제공
  3. B2B DX 세부 전략: 통신, AI, 클라우드

KT에 DX 전환을 요청하거나, KT가 선제안하는 기업들의 니즈가 무엇인지 파악했습니다.

이를 공략하기 위한 KT의 전략을 기본과 세부로 나누어 큰 그림에서 좁혀 들어가는 스토리 텔링 방식을 선택했습니다.

 

처음에는 경영 지표나 기술적인 부분을 준비했지만 해당 내용은 검색을 통해 언제든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.

하지만 어떤 전략을 진행 중인지는 KT 내부 자료이기 때문에 알기 어려웠어요.

그래서 KT에서 진행해 온 세미나SUMMIT 자료를 긁어모아서 전략을 정리했습니다.

 

3. Quick Summary

간략하게 발표 내용을 정리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.

  1. 니즈 발굴: 컨설팅
  2. 니즈 해결: 고객 맞춤형 통신, 클라우드, AI 서비스 제공
  3. 니즈 확장: 서비스 종속성 기반 타 서비스 구매 연계

 

 

막연히 기능 중심으로 파악하고 있던 KT의 전략을 큰 틀에서 정리하는 시간이었습니다.

제안, 컨설팅 실습에 도움이 되길 바라요: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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